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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택치료 간소화프로그램 필독 매뉴얼

📢 3분만 투자하면 주요기능을 모두 익히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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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
환경설정

설치 후 첫 실행 시에는 기본 설정 화면이 뜹니다.
1.
재택치료환자 수령방법 설정
소비자에게 안내될 퀵서비스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2.
처방전 출력설정
인쇄물 하단에 QR코드와 메모입력란을 출력할지를 선택해주세요.

① 환자에게 수령방법 안내하기

 전화통화 없이 환자에게 수령방법을 안내하고 결정토록 하는 기능입니다.
 환자의 결정사항을 프로그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.

아래 순서대로 따라해 보세요

1. 직접등록 클릭

우측 화면의 직접 등록 버튼(접수대기 오른쪽)을 클릭해주세요

2. 환자정보, 조제완료 예상시간, 메모 입력

2-1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세요

 환자정보에 본인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환자에게 전달되는 알림톡 메세지를 확인하고 직접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.

2-2 조제완료 예상시간을 입력하세요

2-3 안내 사항을 작성해주세요 (중요)

예시) - 대리수령이 어려우시면 약국에 퀵서비스를 신청해주세요. - 퀵비 1만원까지는 거제시에서 지원해드립니다. (초과분은 본인부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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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기본값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면 다음 번 등록시에도 자동으로 입력됩니다. 반복해서 안내하는 문구는 기본저장을 해주세요.
 미리보기버튼을 누르면 환자에게 전달되는 알림톡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.

2-4 메모를 입력해주세요

약국에서 참고할 사항을 메모할 수 있습니다.
환자에게 전달되지 않아요.

2-5 등록버튼을 눌러주세요

PC프로그램의 접수완료 탭에 카드가 생성됩니다.
그리고, 환자에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.

3. PC프로그램에 생성된 카드를 확인하세요

4. 핸드폰에 온 알림톡을 확인해 보세요.

하단의 약국 공지사항 내용을 잘 작성해야지만
환자들이 실수없이 잘 입력합니다

4-1 수령방법을 결정해보세요

수령방법 종류
직접수령
대리수령 (동거인, 비동거인)
퀵서비스(환자본인, 약국)
기타

4-2 대리수령의 경우, 약국정보를 대리수령인에게 알림톡으로 발송합니다.

5. PC프로그램 반영 된 수령방법을 확인해 보세요

6. 대리수령인이 약국에 도착하면,

이름이나 전화번호 뒷 4자리 번호로 검색하여
해당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7. 대리인 신분증 확인 및 복약지도 후에 투약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

8. 해당 기록이 투약완료로 이동됩니다

② 2차원 바코드로 처방전 입력하기

자주 묻는 질문 (를 클릭하면,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)
사진 촬영한 처방전으로 조제가 가능한가요?
개인정보유출 등 보안 이슈는 없나요?
환자의 연락처를 보관하는 것이 가능한가요?
[주의사항] 1. 약국에서 계약한 2차원바코드만 스캔입력이 가능합니다. (EDB, 유비바코드 등) 2. 약국 모니터 화면이 빛반사가 있으면 스캔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처방전을 출력해서 스캔하면 됩니다. 📢 약국에서 2차원바코드 스캐너를 안 쓰시면 굳이 안하셔도 되는 세팅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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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스캔 가능여부 확인하기

우측의 이미지를 바코드 스캐너로 인식해보세요.
※ 여러 각도에서 시도해봐 주세요

스캐너에서 삑! 소리가

난다면 모니터화면 스캔으로 처방내역 입력 가능해요
안 난다면 인쇄한 처방전으로만 처방내역 입력 가능해요

2. 병원 담당자에게 사용 신청하기

모니터를 통해 2차원 바코드를 입력하려면,
병원 담당자가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.
 초대하기 전에 병원담당자에게 동의를 받고 진행해 주세요
[병원 초대하기 기능 이용법]
1.
프로그램 우측 상단 ⋮ 클릭
2.
병원 초대하기 클릭
3.
초대할 병원 이름 검색
4.
초대할 병원 담당자 정보 입력
5.
초대하기 버튼 클릭
6.
병원 담당자에게
← 알림톡이 발송되어,
병원 담당자가 앱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3. 처방전이 도착하면, “하이패스 처방전이 도착했어요"라는 소리가 들려요

※ 약국PC에 스피커가 연결되어있지 않다면 스피커를 설치해주세요. (다이소에서 5천원에 살 수 있어요 )

4. 바코드 스캐너로 스캔해 주세요.

팜IT3000이나 유팜으로 처방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.

5. 환자 이름과 연락처가 없다면, 직접 입력해주세요.

이름과 연락처는 입력은 병원이 바쁘면 생략할 수 있어요.

6. 조제예상시간을 선택하고 접수처리해주세요.

환자에게 수령방법 안내 알림톡이 발송됩니다.

※ 처방내역으로 조제가 어려울 경우엔 접수불가 처리를 하세요.

병원 담당자에게 불가사유가 앱 알림으로 전달됩니다.
 처음으로 접수불가 처리를 하시면 병원담당자에게 연락해서 접수불가 메세지를 확인했는지 물어보세요. 알림을 놓칠 수 있으니까요

병원앱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궁금하시죠?

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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